매년 7월 마지막 주부터 8월 첫째주까지는 부산지방법원이 공식적인 휴정기에 들어갑니다.
이 기간 동안 긴급한 사건들을 제외한 대부분의 재판은 열리지 않고, 법관과 실무진들도 휴식을 취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법무법인 시우 부산사무소의 이용민 변호사는 여름 휴정기에도 변함없이 업무를 수행하며, 의뢰인 여러분의 법률문제에 신속히 대응하고 있습니다.
사건이 멈추지 않듯, 변호사의 대응도 멈추지 않습니다
법원은 휴정기지만 법률 분쟁은 시간과 상관없이 발생합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경우, 신속한 대응이 매우 중요합니다.
- 수사기관 출석 요구에 대응해야 하는 형사사건
- 가처분 신청이나 보전처분이 필요한 사건
- 기업 내부의 시급한 이슈 발생
여름 휴정기의 법률업무 포인트
1. 휴정기에도 진행되는 사건이 있습니다
형사재판, 가압류, 가처분, 긴급 보전처분 등은 휴정기 중에도 법원이 진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따라서 대응이 필요한 사건은 즉시 상담을 받고 대응 전략을 마련해야 합니다.
2. 수사기관은 휴정과 무관하게 활동합니다
경찰 조사, 검찰 수사는 법원 휴정기와 무관하게 진행되므로, 형사사건 관련 대응도 지체 없이 준비해야 합니다.
3. 계약검토나 자문업무는 휴정기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재판 일정이 잠시 주춤한 이 시기를 활용해 미뤄왔던 기업자문, 계약서 점검, 분쟁 예방 조치 등을 받기 좋은 시기이기도 합니다.
믿을 수 있는 법률 전문가와 함께라면, 여름철에도 안심하고 사건을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법원 휴정기에도 민사, 형사, 기업자문 등 모든 분야에서 법무법인 시우 부산사무소의 이용민 변호사는 성실히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 대한변호사협회 우수변호사상 수상,
✅ 민사·형사 전문 변호사 등록,
이용민 변호사는 법원 휴정기에도 여러분의 법률문제 해결에 함께합니다.
📞 051-503-6699
✉️ ymlee@siwoolaw.kr
📺 유튜브 채널: 부산변호사TV